항해99/개발일지

20220316 개발일지 #우리 프론트는 정말정말 대단하다!!

paran21 2022. 3. 19. 00:25

오늘은 마지막 기획멘토링이 있었다.

이번주에 중간발표가 예정되어있는만큼 오늘은 그간 진행 상황과 함께 중간발표 때 어디까지 구현이 가능한지 확인하는자리였다.

우리조는 MVP는 마무리가 된 상태이고, 마지막 기획멘토링이기 때문에 이후에 어떤 기능에 집중할지에 대해서도 간단히 정리를 해갔다.

 

프로젝트의 성격이 다른 조와는 많이 다르고, 사용하는 기술도 기존에 항해 실전프로젝트에서는 잘 다루지 않은 기술이라서 다른 분들도 진행상황을 궁금해하시는 것 같았다.

멘토링 때 간단히 진행 상황을 보여드렸는데 일단 괜찮은 것 같았다...!

(사실 나는 좋은 반응인가 했는데, 같이 들은 분들 얘기를 들어보니 괜찮았던 것 같다!!)

 

나중에 포토폴리오를 만들 때 프로젝트의 설명만 들어서는 어떤 방식으로 구현을 한건지 잘 상상되지 않기 때문에  스크린샷을 많이 첨부하라고 하셨다.

프론트에서 진짜 고생해서 작업했는데(처음에 3D 구현이 가능할지 모두가 걱정했다) 너무너무 자랑스럽다!!!

 

심지어 다른 조에서 소문을 듣고 볼 수 있냐고 찾아오셨다.

마침 프론트 두 분 모두 안계셔서 나중에 얘기만 전해드렸는데 뿌듯해하시는 거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다.

 

중간발표 때, 그리고 빨리 기능 완료해서 보여주고 싶고 어떤 반응이 나올지 너무너무 궁금하다.

솔직히 여태 우리만 작업을 하다보니 우리만 너무 신기해하고 신나서 작업하고 있어서 우리만 좋으면 됬지, 싶다가도 이왕이면 다른 분들도 좋게 봐주실까 궁금하기도 했다.

 

이번주 내내 중간발표 때문에 걱정이 많은데 우리 팀원들이 다들 너무 잘해주셔서 MVP는 충분히 잘 보여줄 수 있을 것 같다.